상단영역

본문영역

중부발전, 한국윤리경영학회 주관 윤리경영대상 수상

중부발전, 한국윤리경영학회 주관 윤리경영대상 수상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7.12.11 09: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진의 청렴의지 전파, 성범죄예방 전사 TF 운영 등 노력 인정 받아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중부발전(사장직무대행 장성익)이 9일 한국윤리경영학회가 주관하는 ‘2017년 한국윤리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윤리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윤리경영대상은 한국윤리경영학회가 사회적 가치 실현과 윤리경영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기업의 윤리경영 시스템, 윤리경영 성과, 최고경영자의 윤리경영 의지, 사회공헌 성과 등을 종합 평가한다.

한국중부발전은 “안전은 사람의 생명, 품질은 설비의 생명, 청렴은 조직의 생명”이라는 윤리경영 슬로건 아래 경영진의 청렴의지 전파, 성범죄예방 전사 TF 운영, 청렴파트너십 등 대외협의체 운영 및 상임감사위원 직통 신고시스템 구축⦁운영 등의 선도적 윤리경영활동을 하였고 그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장성익 한국중부발전 사장직무대행은 “윤리경영은 조직과 관련되는 이해 관계자들과의 신뢰를 구축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이러한 신뢰는 조직의 정신적 에너지를 좌우하는 핵심요소”라며 윤리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앞으로도 선진윤리경영 인프라 구축을 통해청렴윤리, 지속가능경영 문화창출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윤리경영 선도기업 으로서의 위상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중부발전은 이번 윤리경영대상 수상에 앞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에서도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