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탄광촌에서 피어난 꿈… 빌리, 날다 !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탄광촌에서 피어난 꿈… 빌리, 날다 !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8.01.10 02: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신시컴퍼니 제공

[EK컬쳐]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는 2000년 개봉해 아카데미상 후보로도 올랐던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1984~1985년 광부 대파업 시기의 영국 북부 지역을 배경으로 한 이 작품은 복싱 수업 중 우연히 접한 발레를 통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소년‘빌리’의 여정을 그리고 있다.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역경에 맞서 싸우는 어린 소년의 유쾌하고 가슴 따뜻한 이야기는영화 빌리엘리어트의 연출인 스테판달드리가 연출을, 천재 음악가이자 뮤지컬 ‘라이언 킹’, ‘아이다’로 토니상을 수상한 바 있는 엘튼 존이 음악을, 그리고 영국 최고의 안무가로 자리매김한 피터달링이 안무를 맡았다. 수준높은 영화의 명가 워킹타이틀의 주도하에 만들어진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는 아름다운 음악, 그리고 환상적인 춤이 탄탄한 드라마와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이 시대 최고 영국 뮤지컬”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 사진=신시컴퍼니 제공

지난 2010년 LG아트센터에서 비영어권 최초 공연으로 한국 초연 이후 7년만에 다시 만나는 이번 공연은 세 번에 걸친 치열한 오디션과 2년에 걸친 과학적 트레이닝을 거치며그 어느 작품보다 긴 호흡으로 진행됐다.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는 어린 소년이 작품을 끌고 나가야 하는 무게가 크기 때문에 성장 가능성과 재능 그리고 배역과 맞는 이미지를 확인하는 과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 사진=신시컴퍼니 제공

최종적으로 눈부신 성장을 이뤄낸 5명의 빌리 천우진, 김현준, 성지환, 심현서, 에릭테일러가 빌리 역에 낙점됐다. 이외에도 무뚝뚝하지만 아들 빌리를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하는 아버지는 배우 김갑수와 개성파 연극배우 최명경이 캐스팅됐고, 빌리의 재능을 알아보고 지원을 아끼지 않는 발레 선생님 미세스윌킨슨 역은 뮤지컬의 디바 최정원과 김영주가 맡는다. 유머러스하고 친절한 빌리 할머니 역으로는 연극계의 살아있는 역사 박정자와 색깔 있는 배우 홍윤희가 열연한다.

 

▲ 사진=신시컴퍼니 제공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기간 5월 7일까지

장소 디큐브아트센터

음악 엘튼 존

극본 리 홀

연출 스테판 달드리

안무 피터 달링

출연 천우진, 김현준, 성지환, 심현 서, 에릭테일러, 최정원, 김영주 外

티켓 VIP 석 14만원, R석 12만원 , S석 9만원, A석 6만원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