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8년 에너지사용량신고 접수 시작

2018년 에너지사용량신고 접수 시작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8.01.11 13: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공단, 에너지다소비사업자 대상 전년도 에너지사용량 신고 접수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오는 31일까지 전년도 에너지사용량 2,000toe 이상인 에너지다소비사업자를 대상으로 에너지사용량 신고서를 접수받는다.

에너지사용량신고는 에너지이용합리화법 제31조에 의거하여 에너지다소비사업자가 전년도 에너지사용량, 에너지사용기자재의 현황 등을 신고하는 제도로써 지난 1980년부터 시행되어 왔다.

신고부문은 산업‧발전, 건물, 수송부문으로 분류되며, 에너지다소비사업자는 ‘에너지사용량신고 온라인 시스템(http://netis.kemco.or.kr/EngyUseRpt/)’을 통해 고정시설(보일러‧요‧로 및 기타 전기설비) 및 이동시설(법인차량, 철도, 선박, 항공기 등)의 에너지사용량을 총 합산하여 신고해야 한다. 온라인 신고가 여의치 않은 경우에는 우편 또는 팩스 등으로 접수할 수 있다.

만일 에너지다소비사업자가 에너지사용량신고를 하지 아니하거나 거짓으로 신고한 경우 에너지이용합리화법에 의하여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2018년 에너지사용량신고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한국에너지공단 누리집(www.energy.or.kr)  또는 에너지사용량신고 온라인 시스템(http://netis.kemco.or.kr/EngyUseRpt/)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국에너지공단은 매년 6월말 경 에너지사용량신고 자료를 검토․분석하여 ‘에너지사용량통계’ 책자로 발간한다. 이는 에너지진단대상 선정, 산업부문 에너지절약 사업 발굴, 지자체 에너지효율화사업, 지역에너지계획수립 등 에너지이용합리화 업무의 기초자료로써 활용된다.

지난해 에너지사용량신고 결과에 따르면 `16년 기준 에너지다소비사업장 수는 총 4,578개이며, 에너지사용량은 총 10,176만toe로 국내 최종에너지소비량의 44.9%를 차지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관계자는“공단은 에너지다소비사업자가 원활하게 에너지사용량을 신고할 수 있도록 콜센터 운영 등을 통하여 지원할 예정”이라며, “올해부터는 신고서 제출 이후 온라인 신고 시스템에서 사업장별 에너지사용량․절감량 추이, 순위(백분위) 등 분석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 사업장 현황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