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래인재 양성에 나눔의 손길 내미는 천만장학회

미래인재 양성에 나눔의 손길 내미는 천만장학회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8.02.21 14: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2기 장학증서 수여식 통해 올해 장학생 100명에게 5억8천여만원 지원

[에너지코리아뉴스] 재단법인 천만장학회가 21일, 제32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지고 장학생 100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이날 천만장학회는 고등학생 30명과 대학생 70명 등 총 100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으며, 이들에게 올해 총 5억8천여만원의 장학금을 후원할 예정이다.

천만장학회는 일반적인 장학재단과는 달리 장학생을 고등학교 재학 시 미리 선발하여 대학교 진학에 대한 경제적 걱정 없이 공부에만 열중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으며, 대학교 입학 후 일정 성적 유지 시 4년 학비 전액을 지원하는 차별화된 장학제도를 운영해 장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 정기적인 장학생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받은 도움을 더 큰 사랑으로 되돌려 주는 가슴 따뜻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천만장학회는 1987년, 故 이천득 삼천리 부사장과 이만득 現 삼천리그룹 회장 두 형제가 국가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사재를 출연해 설립하였으며, 두 사람의 이름 첫 글자를 따서 이름 붙였다. 지난 30여년 동안 장학생 2,107명을 지원하며 젊은 인재의 동반자이자 교육계의 귀감으로 자리매김 해왔다.

특히 지난 해인 2017년에는 설립 30주년을 맞아 故이천득 설립자의 모교인 홍익대학교에 예술인재 양성 공간인 이천득관을 준공하고, 선·후배 작가들이 다 함께 참여하는 추모전시회 ‘同行’을 개최하였으며, 천만장학회를 거쳐 간 모든 선·후배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홈커밍데이가 열리는 등 3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앞으로도 천만장학회는 우리나라를 이끌어 갈 미래인재 육성에 기여하기 위하여 다양한 장학사업을 지속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