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지역난방기술, 2018 대한민국 녹색기후상 수상

한국지역난방기술, 2018 대한민국 녹색기후상 수상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8.03.01 14: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바이오산업 선도 및 국제 기후환경변화 대응 공로 인정 받아

▲ 2018 대한민국 녹색기후상 수상중인 한국지역난방기술(주) 송남종 전무(좌)와 수여중인 녹색기후변화포럼 김일중 공동대표(우)

[에너지코리아뉴스] 에너지 전문 엔지니어링사인 한국지역난방기술(대표이사 이병욱)은 2월 28일 국회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된 ‘2018 대한민국 녹색기후상’시상식에서 장려상(녹색기후변화포럼 공동대표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녹색기후상'은 국회기후변화포럼이 주최하는 것으로써 범국민적인 기후변화 대응과 녹색국가 추진을 위한 공로를 격려하고 모범사례를 확산시키기 위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2010년 제정이후 올해로 9회째이다. 교육부, 외교부,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GS에너지가 후원하는 사업이다.

한국지역난방기술은 국내 바이오 발전사업을 선도하고, 해외 발전사업을 통한 국제적 기후환경변화에 대응하였으며, 열효율이 높은 지역난방 및 열병합발전 설계를 통하여 석탄발전에 비해 탄소 배출량을 연간 300만톤 저감하는데 기여했다.

또한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신재생에너지 바이오 발전사업 타당성 조사 및 설계용역을 주력사업으로 하여 국내 녹색경영 보급 확대를 돕고, 발전소 설계시에 녹색건축물인증 및 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 인증 설계로 기후환경 변화 대응에 기여한 공적을 바탕으로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지역난방기술은 기후변화 대응 사업 외에도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발전소 성능 및 환경개선사업과 신규 발전사업에도 진출, 지하안전영향평가 전문기관 및 LPG배관망 사업 등을 통하여 다양한 사업 다각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한국지역난방기술은‘최선을 다해 최고를 지향한다’는 사훈에 따라 불굴의 도전정신과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통해 2020년에는 Global Engineering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나아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