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스안전公, 4차산업혁명 대응 가스안전 혁신 본격 시동

가스안전公, 4차산업혁명 대응 가스안전 혁신 본격 시동

  • 기자명 심혜 기자
  • 입력 2018.03.15 09: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혁신도시 공공기관 연계 오픈랩 사업 대상자 선정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는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의 ‘혁신도시 공공기관 연계 오픈랩(Open LAB) 사업’에 공모해 사업 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충청북도(지사 이시종)의 지원을 받아 충북테크노파크(원장 김진태)와 함께 지원한 것으로, 전국 10개 혁신도시 중 5개 지역만 선정됐다.

혁신도시의 이전기관을 중심으로 지역산업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오픈랩 인프라를 구축하고 산·학·연 주체들과 4차산업혁명에 대응할 연구개발·기업지원·네트워크 등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앞으로 5년 동안 국비 150억 원, 지방비 90억 등 출연금 24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곳에서 가스안전공사는 세계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스마트 가스안전기술을 고도화한다. 이를 통해 가스사고 개연성을 줄이고, 시설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해 낼 계획이다. 나아가 가스안전공사가 보유한 4차산업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가스안전 기술을 중소기업에 이전하고, 기술개발 및 상용화를 지원해 지역 기업이 성장하도록 유도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은 “이번 사업선정은 정부가 추진하는 혁신도시 시즌2의 국가혁신클러스터, 산·학·연 협력강화, 혁신성장 인큐베이팅을 위한 지역적 토대를 마련한 것”이라며 “공사의 기술과 지원에 의해 지속적인 지역산업발전과 효과적인 가스안전관리가 수행되도록 준비해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