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부발전, 사창립기념일 전사 청렴실천 다짐대회 개최

서부발전, 사창립기념일 전사 청렴실천 다짐대회 개최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8.04.02 13: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ep to the basics, Make a difference 경영방침 선포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4월 2일 본사(충남 태안군 소재)와 태안발전본부를 비롯한 전 사업소에서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될 것을 결의하는 청렴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병숙 사장 취임 후 처음 맞이하는 사창립기념일에 맞춰, 임직원들의 청렴실천 의지를 다지고 침체된 조직문화를 쇄신하고자 마련됐다.

경영간부의 청렴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김병숙 사장의 의지에 따라, 행사는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간부 2인의 대표 선서를 시작으로 노사 대표의 청렴서약서 서명의 순으로 개최됐다.

서부발전은 청렴서약서에 금품·향응 수수 금지, 부정청탁 금지, 투명한 예산집행, 부당업무지시 근절, 공정한 직무수행 등 6개 항목을 규정하고 전 임직원이 이를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은 “청렴하고 공정한 문화를 구축하는 것은 당연히 준수해야 할 원칙”이라고 강조하고, “이러한 기본을 충실히 지켜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자”고 말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청렴실천 다짐대회’와 함께 제17주년 사창립 기념행사도 개최했다.

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은 기념사에서 에너지 전환 정책 등 발전산업 패러다임 변화, 설비 노후화에 따른 수익성 악화 등 위기에 처한 경영환경을 언급하고, 환경의 변화를 새로운 도약의 발판으로 삼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Keep to the basics, Make a difference'(탄탄한 기본, 차별화된 역량)라는 경영방침을 선포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 안정적·경제적 전력공급 충실 ▲ 친황경·청렴문화 선도 ▲ 경쟁역량 강화를 통한 미래 성장동력 확보 ▲ 사회적 가치 실현 등 4가지 세부 지침을 제시했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아이디어 제안부터 실천에 이르기까지 전 직원이 주체가 된 경영혁신 프로그램이 추진되고 있다.”면서, “지속적인 경영혁신으로 지속발전의 기반을 구축하고 차별화된 발전회사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