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부발전, 국민 생각 모아 환경개선 사회공헌 추진

남부발전, 국민 생각 모아 환경개선 사회공헌 추진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8.04.06 17: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환경개선 사회공헌기금 5.7억원 신규 편성… 제안 적극 반영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이 환경개선 효과가 기대되는 국민의 사회공헌사업 아이디어를 업무에 적극 반영한다.

남부발전은 지난 2월부터 시행한 ‘KOSPO 환경개선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을 6일 부산국제금융센터 35층 비전룸에서 개최,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해 환경개선 사회공헌을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OSPO 환경개선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은 환경개선 효과가 기대되는 국민의 사회공헌사업 아이디어를 모으는 것은 물론 주도적으로 참여를 유도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국내 전력생산의 약 10%를 맡고 있는 남부발전은 국민적 요구사항인 미세먼지 저감 등 환경개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올해 환경개선기금 5억7천만원을 신규 편성하고 지난 2월부터 국민 맞춤형 사회공헌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했다.

공모에는 국민 제안 27건, 남부발전 임직원 아이디어 23건 등 총 50건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남부발전은 환경 및 사회공헌 분야 내·외부 전문가들의 1차 심사와 2차 SNS 선호도 조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그 결과 태양광과 LED조명을 활용하여 소외계층의 노후주택 개보수를 지원하는 ‘신재생에너지 활용 노후주택 리모델링’ 아이디어가 대상을,‘환경근로장학생과 함께 하는 태양광 지원사업’과 ‘복지시설 전기차 및 전기차 충전소 지원’ 아이디어가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환경근로장학생과 함께하는 태양광 지원사업’ 아이디어로 우수상을 수상한 부경대학교 박지은 양은 “남부발전이 독자적으로 기획한 환경개선기금과 사회공헌의 조화가 신선했다”며, “국민이 아이디어를 내고 SNS 국민 선호도 조사를 통해 우수사업을 발굴하는 등 사업 수행과정에서 지속적으로 국민의 참여와 협조를 구하는 모습에 진정성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부발전 김상덕 관리처장은 “대표 에너지공기업으로서 시민들의 생활과 직결되는 환경보존·개선활동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하는 것은 물론 그 아이디어를 시민들에게서 얻고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부발전은 2017년 친환경 난방텐트,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사회복지기관 노후 디젤차량 대체 전기차 지원, 본사 주변지역 생태하천 복원사업 등 환경관련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