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서발전, ‘해파랑길 햇빛발전소 준공식’ 개최

동서발전, ‘해파랑길 햇빛발전소 준공식’ 개최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8.04.11 15: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수종말 처리장 유휴부지 및 시설상부 활용 2.4MW 태양광과 6.0MWh ESS 설치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는 11일 동해시 ‘동트는 야구장’에서 해파랑길 햇빛발전소 준공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준공한 해파랑길 햇빛발전소는 동해시 하수∙폐수종말처리장(33,000㎡)유휴부지 및 시설물 상부를 활용하여 건설된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로 강원도 내 최초로 태양광과 에너지저장장치(ESS)를 동시에 건설하였다.

해파랑길 햇빛발전소는 해파랑길의 동해시 구간(33코스)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파랑길 의미를 반영하여, 태양을 이용한 친환경에너지 사용을 통해 지구와 인간이 함께 공존해 나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연간 3,022MWh의 친환경 전력을 생산해 700여 가구에 공급할 수 있고, 1,400톤의 CO󰊔 를 절감하여 20년생 잣나무 8,400 그루를 식재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가 있다.

이번 사업은 동해시와 협약을 통해 지역 업체가 태양광 발전소 건설에 참여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였을 뿐 아니라 부대사업인 하수처리장 내 ‘동트는 야구장’에 인조잔디를 설치로 동해시민과 훈련을 위해 해마다 이곳을 찾는 야구선수들의 이용 여건이 크게 개선되었다.

앞으로 한국동서발전은 에너지 전환의 리더로서 신재생에너지 보급∙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신재생에너지 사업추진 시 주민참여형 사업방식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연계되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