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너지신산업 선도 위한 '2018 한-불 워크숍'서 교류 넓힌다

에너지신산업 선도 위한 '2018 한-불 워크숍'서 교류 넓힌다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8.04.18 13: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불 스마트그리드 및 에너지신산업 국내기업 해외진출 지원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18일 제주도에서 스마트그리드 및 에너지신산업 분야의 정책·기술 교류, 네트워킹 확대를 통한 양국 산업 교류 확대 및 국내기업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2018 한-불 스마트그리드 및 에너지신산업 워크숍'을 개최했다.

한국에너지공단과 프랑스 환경에너지관리청(ADEME)이 공동 주관한 이번 워크숍은 2016년 양 기관이 체결한 ‘기후변화, 에너지관리 부문 협력 의향서(LOI)’ 를 기반으로 추진됐으며, 지난해 5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제 1차 한-불 워크숍‘ 에 이은 2차 워크숍으로 가시적 성과 도출 및 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에는 양국 정부기관, 민간기업 및 에너지신산업 분야 전문가 등 50여명이 참여해 에너지신산업 활성을 위한 제도 및 정책, 우수 기술 및 프로젝트, 실증 사례 등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 확대 가능성을 모색했다.

포럼에 참가한 프랑스 기관들은 우리나라 에너지신산업 정책과 더불어 스마트그리드, 전기차, ESS사업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특히 한화큐셀·LS산전·시그넷이브이·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등 한국 기업의 우수 에너지 신기술에 주목했다.

강남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우리나라는 ‘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을 통해 2030년까지 재생에너지 발전 비중을 20%로 높일 계획이며, 프랑스 또한 재생에너지 비중을 2030년까지 32%로 확대하는 목표를 수립했다”며, “이번 ‘2018 한-불 워크숍’은 양국 에너지전환 정책 추진의 출발점으로,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분야의 공동 협력사업을 발굴하여 新기후체제에 슬기롭게 대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한편, 프랑스 정부 관계자들은 19일 제주도 에너지자립섬인 가파도와 탐라 해상풍력발전 현장을 방문하여 한국의 에너지신산업 및 신재생에너지 기술, 보급 현황을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