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부발전 국가품질명장과 마이스터고 학생이 뭉쳤다!

서부발전 국가품질명장과 마이스터고 학생이 뭉쳤다!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8.04.18 14: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꿈너머꿈 진로멘토링 결연식 열려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 이하 서부발전)은 국가품질명장과 함께하는 ‘2018 꿈너머꿈 진로멘토링 프로그램’ 결연식을 4월 18일 태안여자고등학교 강당에서 개최했다.

서부발전은 이미 4월 10일 천안공업고등학교를 시작으로, 13일 충남인터넷고등학교, 16일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와도 결연식을 개최한 바 있으며, 5월초에는 수원 하이텍고등학교와도 결연식을 맺을 예정이다.

‘꿈너머꿈 진로멘토링’은 2015년부터 서부발전 품질명장들이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실무 기술전수와 산업현장 탐방 등 실질적인 진로교육과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밀착형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결연식 행사는 멘토링 참가학생 160명과 서부발전 국가품질명장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지속적인 멘토링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각 학교별로 마련됐다.

이날 태안여고에서 개최된 결연식은 윤기경 서부발전 품질명장의 축사, 멘토 소개, 서약식, 멘토-멘티 매칭, 품질명장 릴레이 특강, 멘토링 계획수립 및 비전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은 “우리 서부발전 국가품질명장들이 마이스터고 및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현장감 있는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살아있는 전문지식 전달로 지역인재 육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부발전은 이밖에도 ‘위피 드림북 희망나눔’이라는 지역아동센타 교육환경개선 사업, 태안지역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해피위피스쿨 클래스’ 등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서부발전은 이와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2018 행복더함 사회공헌대상”에서 교육나눔공헌 부문 대상으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