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서발전, 국민이 인정한 ‘열린혁신 우수기관’ 선정

동서발전, 국민이 인정한 ‘열린혁신 우수기관’ 선정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8.04.24 12: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주관 ‘2017년도 공공기관 열린혁신 평가’서 우수성 인정받아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24일 행정안전부 주관 ‘2017년도 공공기관 열린혁신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정부의 혁신 동력 확보와 기반 구축에 중점을 두고 국민이 주인인 시대에 필요한 ‘국민 주도적 참여’,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의 발전’을 위한 요소를 평가한 것으로 국민평가단이 평가에 직접 참여했다.

동서발전은 ‘국민이 참여하고 공감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는 열린혁신 비전을 바탕으로 기관장 직속의 열린혁신팀을 정규조직으로 신설하고 대내외 이해관계자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우수 과제를 선별함은 물론 열린혁신 추진단을 구성·운영함으로써 혁신 추진체계를 구축하였다.

시민의 직접참여를 유도하고 단계별 평가를 통한 과제 진행에 대한 판단도 시민에게 맡김으로써 국민 눈높이에 맞는 과제를 선도적으로 추진하였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현재의 평가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모든 업무의 중심을 국민 중심으로 전환하고 국민 눈높이에 부합하는 열린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서발전은 이번을 포함하면 정부혁신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하였으며 앞으로도 국민과의 소통채널 확대를 통해 열린혁신 추진에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