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동발전-서울의료봉사재단 저소득층 의료공헌 MOU

남동발전-서울의료봉사재단 저소득층 의료공헌 MOU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8.04.30 13: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EN 미소드림’과 ‘찾아가는 천사의 미소’와의 만남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은 지난 29일 서울 의료봉사재단과 발전소 주변지역과 개발도상국의 저소득층 구순구개열(언청이) 환자 치료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KOEN 미소드림사업’과 국내외 다양한 의료봉사를 펼치고 있는 서울의료봉사재단의 ‘찾아가는 천사의 미소’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의료와 사회 제반 분야에서 국내외 의료봉사 사업을 실행하여 사회에 봉사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의료 취약계층 치료비 지원을 위해 기금 500만원을 서울의료봉사재단에 전달했다.

KOEN 미소드림 의료공헌사업은 해외사업지구인 네팔, 파키스탄 등의 구순구개열 환아들을 초청하여 수술비와 항공료, 체류비를 지원하고, 향후에는 의료봉사단 파견과 현지 무료 시술소 등 의료시설 기반 조성을 통한 현지 의료봉사, 발전소주변지역 및 농어촌지역 의료공헌사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KOEN 유향열 사장은 협약식에서 “KOEN 미소드림사업이 어려운 환경으로 인해 적절한 치료를 받기 어려웠던 지구촌의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꿈과 희망을 선물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KOEN은 취약계층의 에너지 복지 실현을 위한 Sunny 프로젝트, 발전소주변지역 미래인재양성을 위한 드림키움 프로젝트 등 지역사회에 수혜자 맞춤형 사회공헌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이에 더해 사회적 약자 일자리 창출사업, 의료공헌사업 신규 추진 등 새로운 사회공헌모델 개발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확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