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력거래소, 2018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전력거래소, 2018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8.05.04 15: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 지진 대규모 여진 증가 추세 및 화재사고 사례 등 재난 설정

[에너지코리아뉴스] 전력거래소(이사장 조영탁)는 5월 8일부터 2주간 '2018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훈련은 올해 초 계속된 포항 지진의 대규모 여진 증가 추세와, 밀양 세종병원 화재 등 대형 화재사고 발생 사례를 참고하여 전력거래소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유형의 재난을 상정하여 실시한다.

훈련은 5월 8일 전북 임실에 있는 119 안전체험관에서의 체험훈련을 시작으로 2주간 진행되며, 119 안전체험관에서는 다수의 직원이 지진체험, 화재연기 탈출체험, 소화기와 옥내소화전 사용법 체험실습, 4D 재난영상 시청 체험 등을 하게 된다.

이번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중점훈련은 5월 16일에 실시되며, 본사 사옥 인근지역의 강한 지진으로 인해 사옥 일부가 파손되고 중앙전력관제센터 기능과 전력시장 운영 기능이 상실되는 상황을 가정하여 진행될 계획이다. 중점 훈련에는 한전, 한국수력원자력, 남동발전사 등 전력 유관기관과 나주시, 나주경찰서, 나주소방서 등 지역 유관기관 그리고 민간에서 나주종합병원, 나주시 중장비협회, 나주시 자율방재단, 남양유업, LG화학 등이 참여하게 된다. 훈련기간 중에는 사이버 침투 대응훈련, 불시 비상소집훈련, 불시 화재대피훈련도 별도로 실시하게 된다.

전력거래소 조영탁 이사장은 우리나라에서도 대규모 지진, 대형화재와 같은 재난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므로 재난 발생 시에도 전력계통과 전력시장 운영 기능을 흔들림 없이 수행할 수 있도록 훈련을 통해 확고한 재난대응 체계를 구축해 나가자고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