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화같은 삶에 대한 깊은 울림 연극 '하이젠버그'

영화같은 삶에 대한 깊은 울림 연극 '하이젠버그'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8.05.08 11: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K컬쳐] 연극 ‘하이젠버그’는 세계적인 히트작‘한밤중에 개에게 일어난 의문의 사건’의 극작가 사이먼 스티븐스(Simon Stephens)의 최신작으로, 독일의 물리학자‘베르너 하이젠베르크(Werner K. Heisenberg)’의 불확정성 원리의 개념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사람과 사람 사이의 작용, 존재와 변덕 등 예측할 수 없는 모든 가능성을 열어둔 채 두 남녀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는 연극이다.

2015년 6 월, 미국에서 가장 인정받는 흥행 보증 연극 단체인‘맨해튼 시어터 클럽’에서 초연된 이후‘올해 최고의 연극’이라는 평을 받았으며, 아시아권에서는 최초로 이번 한국 공연을 통해 관객들을 만나게 됐다.

연극은 절대적으로 다른 삶을 살아온 두사람이 런던의 붐비는 기차역에서 우연히 충돌한 후, 점차 서로의 삶에 스며들어 위로가 되어 주는 내용으로 이어진다. 남자 주인공‘알렉스’는 제대로 된 연애 한번 못 해보고, 런던을 벗어나 본 적이 없으며 한 자리에서 오랫동안 정육점을 운영해 온 70대 황혼기 남성이다. 배역을 맡은 정동환은 알렉스의 정적인 모습에서부터 극의 진행에 따라 변화되어가는 모습까지 섬세하게 표현했다.

여자 주인공인 40대 미혼모‘죠지’는 알렉스와 반대로 충동적이 며, 거침없는 말과 행동을 보인다. 죠지 역을 맡은 방진의는 관객 들을 기분 좋은 긴장감으로 안내하며 자연스럽게 극을 이끌었다.

연극 하이젠버그의 또 다른 특징은 무대 형태가 일반적인 정면 무대가 아닌 변형된 직사각형 무대라는 점이다. 이 무대는 관객이 객석에 들어오는 순간, 예측할 수 없는 낯선 느낌을 받도록 하기 위한 의도로 디자인되었다. 무대 바닥에는 극중의 각 장소를 상징 하는 신호와 기호가 정리되지 않은 채 표시되어 있고, 선을 강조한 최소한의 도구가 특정한 위치로 움직이면서 각 장면을 소화한 다. 뿐만 아니라 무대 위에도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서 관람 위치에 따라 다른 시각으로 보는 재미를 극대화시켰다.

 

▲ 연극 <하이젠버그>

기간 5월 20일까지

장소 두산아트센터 연강홀

프로듀서 석재원

연출 김민정

작가 사이먼 스티븐스

출연 정동환, 방진의

티켓 R석 50,000원, S석 35,000원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