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부발전, ‘신재생 3030’ 달성 위한 역량 강화

남부발전, ‘신재생 3030’ 달성 위한 역량 강화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8.05.10 08: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사 신재생에너지 담당자 공감대 형성 및 역량 강화 워크숍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이 정부 재생에너지 3020 정책의 선도적 이행을 위해 사업역량 강화의 자리를마련했다.

남부발전은 9일과 10일 양일간 부산 서면의 이비스 앰배서더호텔에서 윤진영 신성장사업단장을 비롯 본사 및 사업소 신재생사업담당 실무자 약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사 신재생에너지 담당자 사업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정식 사장 주재로 열린 이번 사업역량 강화 워크숍은 본사 및 사업소 신재생부서 담당자간 정부 신재생에너지 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남부발전 신재생 3030 달성을 위한 사업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남부발전의 신재생 3030 달성을 위한 SMART 추진전략과 본사 및 사업소의 신재생 3030 실행과제인 전사 200대 과제 추진계획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이어 정부의 재생에너지 정책 이행을 위한 현안 토의 등이 이뤄졌다.

또한 외부 전문가 특강과 함께 사내 사업개발 전문가의 태양광사업 개발절차, 신재생사업 경제성분석 방법, 프로젝트 파이낸싱(PF), 연료전지 기술현황 및 경제성 제고방안, 일본 국제엑스포 참가단의 신재생 기술동향 등 사업소 신재생부서의 사업역량 강화를위한 교육도 진행됐다.

특강에서 한국에너지공단 김성완 부장은 ‘재생에너지 3020 달성을 위한 계획입지제도’ 주제발표를 통해 정부의 재생에너지정책과 사업개발에 있어서 주민수용성과 지자체의 역할에 대하여 설명했으며, 부산시 클린에너지추진단의 남정은 팀장과 건화 장봉익 부사장은 각각 ‘부산시의 신재생에너지 정책’과 ‘태양광 발전 신기술 소개 및 설계‘ 강의를 통해 부산시 정책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태양광 신기술에 대하여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다.

신정식 사장은 “국민의 안전과 행복 증진을 위하여 정부의 재생에너지 3020 정책 이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할 것”이라며,“정부 정책 선도와 남부발전의 미래 비전을 위해 신재생 3030 달성을 위한 신재생사업 전사 200대 과제 성공에 전 직원의 역량을집중하자”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