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예스코-용산경찰서, 한남뉴타운 3구역 공.폐가 합동 안전 점검 눈길

예스코-용산경찰서, 한남뉴타운 3구역 공.폐가 합동 안전 점검 눈길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8.05.31 13: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남뉴타운 ‘가스안전 및 주민치안’ 확보위해 기관들 손잡아

   
     

[에너지코리아뉴스] 예스코(대표이사 천성복)와 용산경찰서(서장 최성환 총경)는 30일 한남 제3재정비촉진지구 (조합장 이수우) 내 공.폐가에 대한 안전하고 질서있는 치안공동체 회복으로 주민 불안요인의 선제적 해결을 위해 대대적인 도시가스 안전 점검 및 일제수색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제3구역 이수우 조합장, 예스코 고영만 고객서비스부문장, 용산경찰서 김일등 생활안전계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한남뉴타운 재개발 추진 구역 중 가장 빠른 진행 속도를 보이고 있는3구역은 지역주민들의 이주가 본격화되면서 공.폐가가 점차 증가하고 있어, 자칫 소홀하기 쉬운 관리 사각지대에 대한 방범 및 화재 예방 활동의 필요성을 함께 인식해 추진하는 것으로, 이는 서울시 내 여러 곳에서 진행 중인 재개발지역 중 도시가스 공급회사와 경찰서가 합동으로 시행하는 첫 번째 사례로 지역 주민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이수우 조합장은 "3구역내 가스안전 및 치안을 위해 민관이 합동으로 신경을 써주시는데 대해 감사를 표하며 뉴타운 사업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주실 것"을 부탁했으며, 용산경찰서 김일등 생활안전계장은 "치안은 물론 화재 시 소방차 진입 조차 어려운 재개발지역에서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합동 점검에 참여해 준 예스코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예스코와 용산경찰서는 올해 초부터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에 도시가스 안전점검 및 일제 수색을 합동으로 추진해 오고 있으며, 관할 권역 내의 재개발지역 공.폐가에 대해서도 가스안전 점검 및 일제 수색을 위한 지속적인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해 각종 사회 범죄 및 화재 예방 활동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용산구 한남뉴타운은 11,658세대로 재개발사업이 추진 중에 있으며, 2009년 10월 개발계획이 승인돼 2022년 사업이 완료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