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너지연, 제2회 실리콘 PV 플랫폼 워크샵 개최

에너지연, 제2회 실리콘 PV 플랫폼 워크샵 개최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8.06.25 11: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리콘 태양전지 관련 국내외 전문가 정보 공유의 장 열려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곽병성 원장)이 6월 26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제2회 실리콘 PV 플랫폼 워크샵’을 개최한다.

실리콘 PV 플랫폼 워크샵은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된 행사로, 실리콘 태양전지 관련 국내외 전문가들의 정보 공유와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시장 경쟁력 확보를 지원하고 있다.

국내외 전문가 150여명이 참석하는 이번 행사는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신재생에너지연구소 윤재호 소장,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송재천 PD의 인사말로 시작해 태양광 산업 이슈, 각 기업체의 기술 전략 및 현황, 패널 토론 등이 이어질 계획이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신재생에너지연구소 윤재호 소장은 “국내 태양광 시장은 정부 에너지 정책과 관련해 약 74조원 규모로 확대될 전망”이라며, “실리콘 PV 플랫폼 워크샵을 통해 기업들이 시장 변화를 빠르게 예측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태양광연구실은 2016년부터 대전 본원 내에 ‘태양광 통합형 플랫폼 센터’를 구축해 국내 태양광 중소·중견기업의 대상으로 실제 전지와 모듈 제조, 성능 평가, 신뢰성 검증, 기술 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 차세대 기술에 대한 대응을 위해 향후 고효율 결정질 실리콘 태양전지 양산기술로서 주목받는 실리콘 이종접합 및 후면접합 구조 등에 대한 공정 지원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