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남부발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영예

한국남부발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영예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8.06.28 14: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주최 ‘일자리 100대 으뜸기업’ 공기업 분야에 선정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이 적극적인 고용 및 좋은 일자리 창출 노력으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남부발전은 고용노동부 주관 ‘2018년 대한민국 일자리 100대 으뜸기업’ 선정에서 공기업 분야에 이름을 올렸다고 28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제도는 지난해 6월 일자리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일자리를 많이 만드는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자는 경영계의 건의를 수렴, 고용노동부가 지난 1월 선정계획을 발표했다.

고용노동부는 DB분석, 지방고용노동관에서 발굴 및 국민 추천을 통해 후보기업을 발굴한 후 일자리 창출에 탁월한 성과를 거두고, 정규직 전환우수, 일·생활 균형 실천, 임금 감소 없는 근로시간 단축 등 일자리 질이 높은 기업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했으며, 그 결과 공기업 7곳과 민간기업 93곳 등 100대 기업이 이름을 올렸다.

남부발전은 노사 공동으로 ‘KOSPO 좋은 일자리 위원회'를 구성하고 청년·여성·지역인재·국가유공자 등 사회형평 채용에 앞장섰으며, 교대제 개편과 근로시간 단축을 통한 노사공동 일자리 나누기, 연차휴가 촉진과 가족친화 문화를 통한 일·생활 균형 실천, 청년고용사다리 사업과 중소기업 동반성장의 민간일자리 창출 성과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으뜸기업 선정으로 남부발전은 공공기관의 일자리 창출 모델로 정부인증을 받게 됐다. 특히 남부발전의 정부, 지자체, 중소기업과의 협업 모델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공기업의 사회적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앞으로 부산지역 일자리 확대와 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신정식 사장은 “앞으로도 청년 고용절벽 해소와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여 일자리를 책임지는 대한민국 대표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되면 대통령 명의의 인증패가 수여되고, 금융·세무, 출·입국 등 각 부처로부터 다양한 행·재정적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