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에너지공단, 내 생활 속 ‘에너지’, 국민 참여 작품 공모

한국에너지공단, 내 생활 속 ‘에너지’, 국민 참여 작품 공모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8.07.02 18: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재생에너지‧에너지절약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상홍 이사장 직무대행)은 2일부터 2018 에너지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내 생활 속 에너지, 국민 참여 공모’로 ▲신재생에너지 ▲에너지절약 ▲에너지신산업이라는 3개 주제에 따라 포스터·캘리그라피·사진·인포그래픽·제품 아이디어·친환경 설비디자인 총 6개 분야 작품을 공모한다. 사진, 인포그래픽, 친환경 설비디자인은 올해 처음 공모하는 신규 분야이다.

태양광 정원, 영농형 태양광 등 환경 친화적인 재생에너지 설비 설치 전경이나 인포그래픽, 설비디자인을 자유롭게 공모할 수 있다. 이 외에 포스터와 캘리그라피, 신재생에너지 제품 아이디어 분야에서도 국민의 시각에서 바라본 다양한 에너지 작품이 기대된다.

올해로 40회째를 맞이한 에너지 작품 공모전은 정부부처 장관상 시상 규모로 에너지 분야 공모 중 최대 규모이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15편과 포스터 분야 초·중·고등학생부 대상(大賞)으로 교육부 장관상 1편이 전수되며, 우수작에 대한 공단 이사장상 38편을 포함해 총 54인(팀)이 수상하게 될 예정이다.

한편, 에너지작품 공모전에 접수된 작품은 1차 예선심사와 2차 본선심사를 거쳐 수상 여부가 결정되며, 국민의 의견을 심사결과에 반영할 수 있도록 ‘국민심사 제도’를 도입하고 있다. 국민심사는 예선을 통과한 작품에 국민이 직접 투표하고 득표수에 따라 본선심사에서 가산점을 부여하는 심사방식이다. 작년에는 포스터, 캘리그라피 분야에 대해 총 3,344건의 국민심사가 이루어졌다. 공단은 올해 국민심사의 적용분야를 전 분야로 확대하여 공모전에 대한 국민 참여와 심사 공정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국에너지공단 강진희 홍보실장은 “에너지 작품 공모전은 국민들께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신산업, 에너지절약을 보다 친숙하게 알리고자 마련한 국민 참여 마당”이라며, “에너지 분야에 관심 있는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2018 에너지 작품 공모전 참가 방법 및 자세한 내용 확인은 홈페이지(www.energycontest.or.kr)를 통해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질의응답(Q&A) 게시판 또는 공모전 운영사무국(02-2143-586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