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름철 에너지절약, 스마트하게!

여름철 에너지절약, 스마트하게!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8.07.02 18: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여름철 국민절전캠페인 출범식 개최

[에너지코리아뉴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는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 한국에너지공단 등과 함께 7월 2일 명동 예술극장 일대에서 ‘2018년 여름철 국민절전캠페인 출범식’을 개최하고, ‘거리캠페인’을 함께 진행했다.

출범식 및 거리캠페인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이인호 차관을 비롯해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에 참여하고 있는 5개 시민단체 대표 및 회원 등 약 70여 명이 참석했다.

국민절전캠페인은 2011년 순환정전을 겪은 이후, 5개 시민단체가 연합하여「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를 결성하고, 2012년부터 매년 동·하절기에 집중 진행해 왔으며, 이번에 13회째를 맞이했다.

이날 캠페인 출범식 참가자들은 거리캠페인을 진행하며, ‘여름철 절전요령’과 연중 실천할 수 있는 ‘스마트 절전요령’을 안내했으며, 특히, 자가용 태양광을 설치할 경우 매월 냉장고 11대 분량의 전기를 절감할 수 있다고 홍보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시민주도 자율 캠페인과 더불어 공공부문이 에너지 절약에 솔선수범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 여름철 에너지절약지침 수립및 기관별 이행실태 점검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행사에서 이인호 차관은 “올해 7.9일부터 9.14일까지를 여름철 전력수급 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 안정적 전력수급을 위해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과거와 같이 불편감수를 요구하는 단순한 절약이 아니라, 미니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 기준 강화 등 스마트하게 에너지 절약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