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스안전公, 균형·공정·배려인사로 신뢰회복 나서

가스안전公, 균형·공정·배려인사로 신뢰회복 나서

  • 기자명 심혜 기자
  • 입력 2018.07.05 15: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대 최대 간부승진 인사 단행, 부서별 균형 인사 및 고속승진 배제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이 부임 이후 사실상의 첫 간부 승진인사를 통해 ‘청산과 혁신’에 대한 강한 의지를 다시 한 번 대내·외에 알렸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는 지난 6월 28일과 7월 4일, 두 차례에 걸쳐 총 28명*의 간부(1∼3급) 승진내정자를 발표하고 전보조치 단행했다. 이는 공사 창립 이래 최대 규모의 간부 승진인사다.

이번 인사를 통해 김형근 사장은 인사비리를 사전에 차단하고 내·외부의 신뢰 회복을 위해 철저한 부서별 균형 인사 역량중심의 공정한 인사 가스안전 현장 배려 인사 등의 원칙을 엄격히 적용했다.

특히 이번 간부 승진인사에서 본사 및 부설기관(가스안전 교육원·연구원)의 17개 全 처·실에서(비서실, 비상계획실 제외) 1명 이상의 승진자를 배출했다. 이는 공사 창립 이래 최초의 사례로, 부서별 균형·안배 승진인사를 통해 과거 특정부서에 집중된 승진인사로 인한 조직내부의 불만을 해소하고, 조직의 힘을 집중·통합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대내·외에 알린 것으로 해석된다.

또한 역량중심의 공정한 인사를 통해 초고속 승진을 원천 봉쇄했다. 전(前) 직급의 승진기간이 비교적 짧은 직원은 이번 승진에서 원천 배제함으로써 승진청탁 등 인사비리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 공정한 경쟁체제를 확립했다. 이번 전체 승진자(28명)중 해당직급의 근무(승진)기간은 1∼3급이 각각 5년, 4년 8개월, 8년 3개월인 것으로 파악됐다.

뿐만 아니라 그동안 승진인사에서 본사 부서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외받았던 지역본부 등 가스안전관리 현장 근무자의 승진을 대폭으로 늘렸다. 이번 전체 간부승진 인원(총 28명)의 25%에 해당하는 7명을 가스안전관리 현장 근무자로 승진 조치했다. 또한, 전(前) 직급 근무기간이 22년이나 되는 장기 미승진자를 배려, 승진시켰다.

이번 인사에서 공사 최초로 여성 부서장(지사장)이 배출되기도 했다. 더불어 승진 인사에서 여성간부를 배출하고, 여성·인권보호를 위해 신설하는『인권고객경영부』 부장에 여성간부를 배치하는 등 여성의 참여를 강화했다. 공사는 앞으로 여성 간부를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본사 주요부서에 중용할 계획이다.

한국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은 “우리공사는 과거청산과 혁신의 선두에서 타 기관의 모범사례가 되었다”며, “공정인사, 균형인사, 적재적소 인사를 통해 다시는 인사비리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를 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직급별 현장근무자 승진현황
◆ 간부(1∼3급) 승진인사 현황 : 전체 28명, 현장 근무자 7명(25%)
1급 승진 (전체 6명, 현장 3명) : 충남지역본부, 경남서부지사, 서울서부지사
2급 승진 (전체 8명, 현장 2명) : 충북지역본부, 전남동부지사
3급 승진 (전체 14명, 현장 2명) : 경기지역본부, 서울동부지사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