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가스공사, 공공부문 사회적 가치 창출 선도 앞장

한국가스공사, 공공부문 사회적 가치 창출 선도 앞장

  • 기자명 심혜 기자
  • 입력 2018.07.06 17: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조세재정연구원과 ‘사회적 성과를 반영한 통합 보고서 발간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가스공사(사장 정승일)는 7월 6일 한국조세재정연구원(국가회계재정통계센터)과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를 반영한 통합보고서 개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가스공사 경영협력처장, 한국조세재정연구원 국가회계재정통계센터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가스공사는 그동안 실시한 사회성과 정보를 제공하고,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은 이를 바탕으로 사회성과 측정 체계를 개발해 통합 결산 보고서 모델을 만들게 된다.

아울러, 양 기관은 연구결과를 공개하고 홍보하며, 사회성과 측정 지표의 공동 개발 및 사회적 가치 측정체계를 제도화하는데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사회적 가치 실현을 지향하는 정부 정책 기조와 이에 대한 법안 제정이 논의되는 분위기 속에서, 사회적 가치 분야를 선도하는 공기업과 국책 연구기관이 함께 노력함으로써 사회가치 창출을 위한 근원적 변화를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가스공사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 공공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한다’는 목표 아래 천연가스산업 밸류체인과 業에 기반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수소사업, LNG 벙커링 사업 등을 통한 미세먼지 저감 및 깨끗한 환경 조성, 기자재 국산화를 통한 중소기업 동반성장, 사회적기업 육성을 통한 지역협력 등 건강한 사회시스템 만들기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