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스안전公, 수소․연료전지 미래 산업 육성 박차

가스안전公, 수소․연료전지 미래 산업 육성 박차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8.07.06 17: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스안전 국제세미나 성료, 3개국 전문가 초청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는 6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수소․연료전지 산업의 기술현황 및 글로벌 친환경 정책’을 주제로 일본과 유럽의 저명한 수소․연료전지 전문가를 초청해「2018 가스안전 국제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기후변화 및 에너지패러다임 전환시대에 대응한 수소경제사회 구현을 위한 수소․연료전지 산업의 육성 및 기술개발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한국수소산업협회, 한국수소및신에너지학회,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 회원사와 가스․자동차 업계 및 유관기관 등 약 200여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탈리아수소연료전지협회의 모레노 회장은 이 자리에서 '유럽의 수소․연료전지 기술 및 보급 현황‘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이어서 일본연료전지개발정보센터의 요시타케 이사는 ’일본의 수소․연료전지 기술개발 현황 및 전망‘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한국가스안전공사의 허윤실 기술정책연구부장은 ’수소산업의 국내정책 및 글로벌 표준화․인증동향‘에 대해, 이어 에너지기술평가원의 양태현 PD는 ’국내 수소․연료전지 기술개발 및 정책현황‘을 소개했다.

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은 “수소․연료전지는 미래를 이끌고 갈 성장동력 산업 중 하나로 관련 산업의 국제 경쟁력 확보와 시장 및 고용창출의 측면에서도 매우 중요하다며, 국가 가스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공사는 고압수소용기 및 부품에 대한 안전기준 개발과 수소타운에 대한 선제적 안전관리를 통해 가스안전 사각지대를 제로화하고 다양한 응용처에 수소연료전지 제품이 안전하게 보급, 확대될 수 있도록 가스안전관리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