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온수기 보일러 안전 여름에도 잊지마세요'

'온수기 보일러 안전 여름에도 잊지마세요'

  • 기자명 심혜 기자
  • 입력 2018.07.20 11: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성셀틱, '2018 CHANGE DAESUNG, 하절기 안전사고 예방 교육' 실시

[에너지코리아뉴스] 여름철 자주 사용하지 않는 가스보일러, 전기온수기 등에 대해서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설치 과정에서의 결함으로 인하여 소비자 피해 사례들도 발생하고 있어 이에 대한 ‘설치 안전규격 강화’ 및 ‘설치자격증 제도화’ 등의 다양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

가스온수기에 비해 설치가 간편한 전기온수기의 경우, 설치가 많이 증가되고 있지만 표준 매뉴얼이 있음에도 올바르게 설치되지 않아 이에 대한 안전설치 교육이 필요한 때이다.

전기온수기는 특성상 온수통 안에 히터로 물을 가열하여 사용하는 만큼 사용설명서에 기재된 표준배관도의 안전밸브 설치 위치 미준수 및 안전밸브 고착으로 인한 온수기 가열시 물의 온도상승에 따른 부피팽창 압력을 배출하지 못하여 온수탱크 파손 및 누수 등으로 안전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법규에 따르면 제조물의 결함이 아닌 설치상의 결함으로 발생한 경우, 제조물책임법의 피해보상에 해당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사용설명서 확인 등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대성쎌틱은 여름철을 맞이해 대리점장 및 A/S설치 기사 300여명을 대상으로 ‘2018 CHANGE DAESUNG, 하절기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7월 3일부터 18일까지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성쎌틱 관계자는 "사고 피해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전기온수기 판매업체는 올바른 설치를 위해 설치기사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시공설치 교육이 필요하며, 사용설명서 또는 제품에 표준 설치도를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소비자 분들께서는 설치 자격(가스시설시공업‧난방시공업 자격증)을 갖춘 설치자 인지 자격유무를 꼼꼼한 확인하고 메뉴얼(사용설명서)대로 시공이 바르게 되었는지 확인 후 사용하는 것이 필요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