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석유관리원, 대한적십자사와 사회공헌 협약 체결

석유관리원, 대한적십자사와 사회공헌 협약 체결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8.07.25 20: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적 헌혈 캠페인, 헌혈차량 연료유 무상지원 등 기관 간 협업 약속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이 생명나눔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25일 석유관리원 본사에서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본부장 김명한)와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정기적인 헌혈 캠페인을 통한 헌혈문화 정착 ▲헌혈차량 연료유 무상지원을 통한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 ▲기타 사회공헌 협력 사업 등에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 협약에 따라 석유관리원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생명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이동과 원활한 혈액수급을지원하기 위해 헌혈차량에 대한 연료유를 무상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석유관리원은 나눔 실천을 위하여 ‘사랑의 헌혈’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왔으며, 이날 역시 임직원들은 협약식을 마친후 석유관리원 본사를 찾은 헌혈차량에서 단체헌혈을 실시했다.

협약식에서 조주영 경영이사는 “석유관리원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설립된 공공기관인만큼 사회적 책임을 인지하고,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파트너가 된 적십자사와 함께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석유관리원은 사회공헌 봉사단 ‘오일천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가짜석유 주유 여부를 현장에서 확인해주는 ‘차량연료품질점검 서비스’를 비롯해 국민 안전을 위해 어린이집과 해수욕장 등의 토양 오염도 무료 분석, 중․고등학생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지역 복지시설 대상 차량용 연료 무상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