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스안전公-특수가스協, 독성가스처리 안전향상 MOU체결

가스안전公-특수가스協, 독성가스처리 안전향상 MOU체결

  • 기자명 심혜 기자
  • 입력 2018.08.22 17: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와 한국산업특수가스협회(회장 김교영)가 22일 충북혁신도시 가스안전공사 본사에서 독성가스처리 안전성 향상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가스안전공사는 공사 산업가스안전기술지원센터를 통해 독성가스 처리 관련 기술을 지원 및 잔가스 중화처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한국산업특수가스협회는 산업용 가스 및 특수가스 장비의 표준화와 안전관리 등 산업특수가스 업계의 발전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 법인이다.

양 기관은 산업 가스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업무협력을 해 오다가, 국내 산업특수가스 사용의 증가로 인해 다량 발생되는 독성가스 잔가스의 안전관리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협회 내 독성가스 취급 업체를 대상으로 가스안전공사의 잔가스처리 서비스가 적극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가스안전공사의 제도 및 법규, 사고 사례 등의 정보 공유를 통해 독성가스 안전관리 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독성가스 안전기술향상연구회를 조직해 특수독성가스 분야의 안전기술을 공유하고 가스 사고 발생의 원인과 대비책을 논의할 수 있는 정보 교류 활동을 활발히 해나갈 방침이다.

한국특수가스협회 김교영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협회의 숙원 사항이었던 독성가스 잔가스 처리문제와 회원사 기술인력에 대한 특수?독성가스 기술지원 및 가스사고 발생 원인, 대책방안 등 폭넓은 정보교류를 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은 “공사의 정보 및 기술력과 협회의 인적 네크워크의 시너지로 인해 독성가스 안전관리 향상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독성가스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공사의 노력은 계속될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