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부발전, 서부위피스쿨 3기 멘토 수료식 개최

서부발전, 서부위피스쿨 3기 멘토 수료식 개최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8.08.23 10: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인재육성을 위해 대학생 멘토들의 지식과 경험 등 공유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8월 22일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회장 신구, 이하 대사협)와 함께 태안본사에서 서부 위피스쿨 3기 멘토 수료식을 개최했다.

서부 위피스쿨은 지역 초중고교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지도, 진로탐색, 정서교류 등을 통해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봉사정신과 리더십을 갖춘 미래인재로 양성하고자 마련된 교육 나눔 프로그램이다.

서부발전은 성적이 우수하고 봉사정신이 투철한 대학생 20명을 멘토로 선발했고, 멘토들은 여름방학기간에 250명의 초․중․고교생 멘티들을 대상으로 영어․수학지도, 진로상담, 정서교류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 실행했다.

멘티들의 진로 설정을 돕기 위한 대학탐방, 직업체험 등의 특별 체험프로그램도 인솔했다. 서부발전 임직원들은 이러한 대학생 멘토들을 위해 취업준비에 필요한 사항, 다양한 직장경험 등을 전달하는 자리를 마련하기도 했다.  

이번 수료식은 대학생 멘토와 초․중․고 멘티뿐만 아니라, 멘티 학부모와 태안교육지원청, 대학사회봉사협의회 관계자들이 모두 참석해 함께 즐기는 축제 형식으로 진행됐다.

대학생 멘토들이 위피스쿨 과정을 직접 제작한 UCC를 보면서 서로를 공감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고, 서부 위피스쿨을 3번 연속 참여하고 있는 초중고 학생들은 지금까지의 감회를 발표하기도 했다.

서부발전 송재섭 기획관리본부장은 “서부 위피스쿨을 시작한 이래 지난 1년 동안 지역사회의 뜨거운 사랑과 참여가 있었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꿈너머꿈 진로멘토링, 전기에너지캠프, 신바람 에너지스쿨 등 다양한 교육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인재 양성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부발전은 에너지로 더 나은 미래를 창출하는 행복파트너라는 사회공헌 비전으로 국민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공기업이 되기 위해 서부 위피 소셜 플라워, 서부 위피 드림북 희망나눔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