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부발전, 지역사회 진짜 좋은 일자리 창출위해 팔 걷었다

중부발전, 지역사회 진짜 좋은 일자리 창출위해 팔 걷었다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8.08.28 14: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년도 하반기까지 청년 일자리 15명 등 총 24명 창출 목표

▲ 한국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왼쪽)과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 박찬무 이사장(오른쪽)이 지역사회 진짜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적경제 창업지원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8월 28일 중부발전 본사(충남 보령시 소재)에서 지역사회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사회적경제기업 전문지원기관인 (사)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와 함께 ‘지역사회 진짜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체결에 따라 중부발전은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을 위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선정된 5곳의 예비 사회적기업에 대해 창업지원금 및 제품 구매, 홍보 등 다방면으로 지원할 것이며,창업비즈니스 준비를 위한 사회적기업가 양성을 위해 250여명 대상 교육 시행으로 미래 사회적기업가 육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사회복지단체와 공동협력협약을 체결하여 일자리 취약계층 대상 일자리 매칭 등 협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오고 있다.

박형구 한국중부발전 사장은 “이번 협약은 사회적기업의 단순 제품구매가 아닌 지역사회 창업 플랫폼 구축을 통한 창업지원-일자리창출-지역사회 환원의 선순환 사이클 성장 지원으로 지역사회에서 보다 많은 착한 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사회적 가치 구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