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노기경 고리원자력본부장, 51개 자매마을 순회간담회 성료

노기경 고리원자력본부장, 51개 자매마을 순회간담회 성료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8.08.29 10: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 노기경 본부장이 1년 전 자매마을 주민들과 한 약속을 지켰다.

29일 고리원자력본부에 따르면 노 본부장은 지난해 7월부터 올 8월 28일까지 약 일 년에 걸쳐 진행된 발전소 주변지역(장안읍·일광면) 51개 자매마을 순회간담회 일정을 모두 마쳤다.

지난해 1월 취임 후 노 본부장은 ‘지역주민과 열린 대화를 통한 소통’을 위해 매주 자매마을을 방문하겠다는 계획을 밝혔고, 작년 7월 부산시 기장군 장안읍 최북단 신명마을을 시작으로 이달 28일 일광면 최남단 학리마을까지 빠짐없이 돌며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노 본부장은 매주 주변 지역 마을회관,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여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본부의 주요 현안 및 발전소 운전현황을 설명하였다.  아울러 순회간담회에서 나온 의견 중 즉각 실행이 가능한 부분은 현장에서 바로 조치를 취했다. 최근엔 장안읍 좌동마을에 연이은 폭염으로 인해 힘들어하는 지역 주민이 많다는 고충을 접하고, 즉각 에어컨을 지원해 마을 어르신들이 무사히 여름을 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노후 시설물 보수 등 검토의 시간과 많은 예산이 수반되는 사업은 ‘사업자지원사업’과 연계해 추진하며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지역 주민들은 뜨거운 호응을 보냈고, 현장과 상생하기 위한 의지를 몸소 보여준 것이라고 평가했다.

강재본 일광면 이천북마을 이장은 “원자력발전소가 생긴지 40년 동안 본부장이 우리 마을을 직접 방문한 것은 처음이다. 직접 방문해 마을의 고충을 해결해주는  ‘해결사’의 역할을 해줘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노 본부장은 “주민들과 ‘지역 발전과 안전한 원전’을 주제로 허심탄회하면서도 깊이 있는 대화를 많이 하며 지역주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며 “발전소를 안전하게 운영하면서 ‘잘 살고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