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수원, 미래 여성 과학인 육성을 위한‘K-걸스데이’ 개최

한수원, 미래 여성 과학인 육성을 위한‘K-걸스데이’ 개최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8.09.07 14: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K-걸스데이, 방사선 생명과학 실습 참여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수력원자력(주) 방사선보건원(원장 김소연)은 7일 내곡중학교와 동국대 사범대학 부속여자고등학교 학생 총 20명을 대상으로 방사선보건원 서울분원(쌍문동 소재)에서 여성 과학인 육성을 위한‘2018 K-걸스데이(K-Girls’ Day)’행사를 진행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K-걸스데이는 2014년부터 시작해서 올해로 5회를 맞이하고 있으며, 여학생들에게 각종 기술혁신 현장 체험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과학기술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 미래 여성 R&D 인력으로의 성장을 돕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방사선보건원은 2015년부터 K-Girls’Day행사에 4회째 참여 중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연구과제로 수행하고 있는 “저선량방사선 인체영향연구 프로젝트”를 여중고생들에게 소개하고 방사선에 대한 체험을 진행함으로써 저선량방사선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 및 인식 변화를 유도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방사선보건원의 주요 시설들을 견학하고, 세포, 생쥐, 초파리 등을 이용한 방사선 생물학 실습에 직접 참여했다. 또한, 응급상황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심폐소생술 실습, 방사선 계측실습을 통한 내 몸속 방사능량 측정 및 방사선 계측기로 방사능 찾기 실습 등을 통해 방사선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했다.

마지막으로 원자력 R&D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방사선보건원 여성 과학자들과 멘토링 시간을 통해 여성 과학인의 꿈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방사선생명과학분야에서 다양한 연구가 수행되는 것을 알 수 있었던 기회가 되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