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서발전, 아시안 파워 어워즈 수상

동서발전, 아시안 파워 어워즈 수상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8.09.20 20: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니 칼셀-1 발전소 우수 발전소로 선정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19일(현지시각)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된 「제14회 아시안 파워 어워즈(Asian Power Awards)」에서 정부지원 사업 분야(Fast-Track Power Plant)의 우수 발전소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아시안 파워 어워즈는 아시아 경영정보 전문기업인 찰튼미디어그룹이 주관하는 아시아 지역 발전산업분야 시상식으로, 신재생 에너지, 화력발전, 정부지원 사업, 운영사업의 네 개 분야에서 발전분야 전문가들이 혁신성, 효율성, 산업 영향력 등을 평가하여 우수 사업을 선정하는 아시아 최고 권위의 상이다.

동서발전은 인도네시아 아다로(Adaro)그룹과의 공동 투자를 통해 인도네시아 칼셀(Kalsel-1) 석탄화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날 시상식에서 순환유동층보일러(CFBC)를 통한 효율 증대 및 발전소 주변지역에의 기여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인도네시아 칼셀(Kalsel-1) 석탄화력 사업은 200MW(100MW×2)급 순환유동층(CFBC) 석탄화력 사업으로, 지난 2017년 1월 재원조달 종결(Financial Close) 후 2019년 3월 상업운전 달성을 목표로 순조롭게 건설 중이며, 준공 후 25년간 인니전력공사와의 안정적인 전력판매계약(PPA)를 통해 약 27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앞으로 칼셀 발전소를 준공하여 인도네시아 킬리만탄 지역에 충분한 전기를 공급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 과정에서 기자재를 수출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발전소 주변지역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