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전, LH와 사람중심의 친환경 전력인프라 구축 맞손

한전, LH와 사람중심의 친환경 전력인프라 구축 맞손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8.10.01 00: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중심의 친환경 전력인프라 구축으로 안전하고 깨끗한 거리환경 조성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9월 28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사람중심의 친환경 전력인프라 구축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날 행사는 홍보관 ‘더 스마티움’(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열렸으며 권기보 한전 영업본부장과 조현태 LH 스마트도시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도시공간 특성에 최적화된 친환경 전력인프라 모델을 개발하여 LH에서 조성하는 스마트시티에 적용하는 테스트베드1)  시범사업이다.

기존의 보도에 설치된 전력설비가 도시 미관을 저해하고 통행불편을 초래한다는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새롭게 개발된 반지상형 지상기기2) , 지하 매입형 전력설비, 광고 일체형 지상기기3)  등의 신기자재를 스마트시티에 적용하여 유럽도시 수준의 선진 보도환경을 구현할 예정이다.

재해·재난상황 시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전력설비와 신뢰할 수 있는 ‘무(無)정전 배전계통’으로 구성된 선진국형 지중배전 모델이 적용될 예정이다.

한전과 LH는 각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해 사람 중심의 안전하고 깨끗한 거리 환경과 세계 최고의 전력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 날 행사에서 권기보 한전 영업본부장은 “도시공간의 특성을 고려해 친환경 전력 인프라 분야의 최적화 모델을 개발하여 스마트시티에 적용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