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상을 밝히는 에너지 시민창업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세상을 밝히는 에너지 시민창업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8.10.04 13: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서 혁신형 창업 아이템 선보여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이상홍)은 2일부터 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8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서 국민참여관(‘에너지1번가’)을 통해 생활 틈새를 공략한 에너지분야 창업기업의 혁신형 아이템을 선보인다.

이번 에너지대전에 참가한 창업팀은 공단이 주최한 「에너지 분야 시민창업 경연대회」에서 50여개 참여팀 중 최종 수상한 10개 창업팀으로, 혁신적 기술과 아이디어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려는 소셜벤처다.

참여한 창업기업은 빅데이터 기반 에너지절감 AI플랫폼을 아이템으로 한 ‘나인와트’(대상), 저개발지역의 빛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한 폐식용유로 작동하는 LED램프를 개발한 ‘주식회사 루미르’(최우수상), 전국민 에너지 수요관리 및 리워딩 앱을 통한 에너지절약을 제안한 ‘Econergy’(우수상), 전기를 생산하는 캠핑용 가스스토브를 개발한 ‘젠스토브(주)’(우수상) 등이 체험과 참여를 통한 시민과의 소통에 나선다.

시민창업 경연대회 우수상을 수상하고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참여한 ‘젠스토브(주)’ 김봉준 대표는 “그동안 미국과 한국을 오가며 동분서주하며 만든 우리 제품을 에너지대전에 처음으로 소개할 수 있어 정말 기쁘다”고 전했다. 김 대표는 “이번 경연대회 수상과 전시회 참여를 계기로 고객의 소리를 잘 듣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현재 우리가 개발한 캠핑용 스토브를 타겟 시장을 달리해 국민의 입장에서 재난구호용으로 출시해도 좋겠다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었다. 앞으로도 포기하지 않고 실험과 개발을 해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외에도 「2018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는 전국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추진 중인 비영리단체 ‘에너지시민연대’, 태양광 등 재생에너지 체험교육을 제공하는 ‘현대푸르미’, 저개발국가에 태양광 랜턴을 전달하는 ‘쉐어라이트’와 ‘밀알복지재단’, 폐현수막과 커피자루 등 폐기물을 새활용하여 디자인제품을 만드는 ‘한국업사이클링협회’ 등이 참여해 다채로운 체험으로 어린이와 가족 참관객을 기다리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