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력거래소, 국민소통 SNS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정식오픈

전력거래소, 국민소통 SNS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정식오픈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8.10.08 14: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시장 및 전력계통 정보공유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에너지코리아뉴스] 전력거래소(이사장 조영탁)는 지난 9월 28일, 다양한 전력정보를 제공하고 국민들과의 소통을 위한 SNS 서비스 '전력거래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전력거래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는 “오늘의 계통한계가격(SMP), 실시간 전력수급현황, 전력통계정보시스템(EPSIS), 신재생에너지 인증서 거래시스템”등 실시간 전력시장 및 전력계통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주 묻는 질문의 자동응답 Q&A와 일대일채팅을 통해 국민소통을 도모하며 전력거래소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적으로 개설되었다.

또한 전력거래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10월 10일 처음 발송되는 “전력거래소 카카오톡 뉴스알리미”는 전력포커스 뉴스와 전력산업 통계, 전력거래소의 사회적 가치 실현 소식 관련 기사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매월 정기적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오픈한 전력거래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는 오픈 후 일주일만에 850명의 카카오톡 친구가 등록되고 900건 이상의 일 최대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일반 국민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카카오톡 친구검색창에 ‘전력거래소’ 또는 ‘한국전력거래소’를 검색해 친구추가할 수 있다.

전력거래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기획한 위성철 사회공헌팀장은 “금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앞으로도 전력시장 및 전력계통에 대한 대국민 관심을 높이고, 지속적인 국민과의 소통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