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서발전, 협력회사에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 지원

동서발전, 협력회사에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 지원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8.10.15 16: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회사 8곳 반부패경영시스템 인증서 수여식 개최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는 15일 오후 2시 본사(울산 중구 소재)에서 지오네트(대표 권영민)를 포함한 8개 협력회사가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서 동서발전 민간 협력회사 총 8곳(가람산전, 나다, 제스엔지니어링, 지오네트, 파워닉스, 포미트, 홍성정공, IT공간)이 KSR 인증원으로부터 반부패경영시스템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동서발전은 지난 해 8월 발전공기업 최초로 반부패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았으며 올해 4월 ‘청렴 Win-Win Project’를 시행하여동서발전과 동반성장을 추진하고 있는 민간 협력회사가 함께 반부패경영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도록 인증 획득을 지원하였다.

인증서를 수여받은 협력회사 관계자는 “동서발전에서 반부패경영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예산을 지원하고 인증 추진 경험이 있는 사내 전문 인력을 활용해서 컨설팅과 교육을 진행해주어서 인증을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KSR 인증원 심사원 관계자는 “반부패경영시스템 인증은 가장 최신의 국제표준 윤리경영 모델로서 국내에서는 공공기관만 도입하고 있으나 민간 중소기업들의 인증획득은 드물다”며 “민·관이 함께 협력하여 부패방지에 노력하는 모습은 차별적인 사례”라고 말했다.

동서발전은 사장을 포함한 상임이사 전원이 솔선수범하여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의 ‘고위직 청렴리더십 향상과정’을 이수하였으며 국민 참여 청렴패러디 포스터 공모전, 전사 직급별 청렴윤리 대토론회, 청렴 웹툰 및 CEO 동영상 메시지 제작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윤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