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부발전, 찌레본 발전훈련센터 설립 지원으로 수익 현지환원

중부발전, 찌레본 발전훈련센터 설립 지원으로 수익 현지환원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8.11.21 20: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네시아 산업부-찌레본 법인-중부발전 3자 협업 통해 발전훈련센터 설립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11월 21일 인도네시아 찌레본 발전훈련센터에 교보재 지원을 시행했다.

이날 진행된 교보재지원금 전달식에는 한국중부발전 임직원(사장 박형구)을 비롯해 찌레본 현지법인 사장 및 훈련센터 교육생 등 약50여명이 참석했다.

찌레본 발전훈련센터는 한국중부발전과 찌레본 법인 그리고 인니 산업부가 공동 협력해 설립된 발전소 정비 및 운영기술 전문 교육기관으로, 중부발전이 전문 교수요원을 통해 발전교육 출장강의를 제공하고, 찌레본 법인은 교육장소 등제반 일반 행정지원을 제공하며, 인니 산업부는 교육생에 대한 인증서 발급 등 제반 정부차원의 행정지원을 담당하고 있다.

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은 참석한 교육생들에게“향후 인니 발전산업을 선도할 최고의 엔지니어가 되어주기를 주문하며,한국의 선진 발전기술의 전수를 통해 한-인니 간 상호 발전산업 협력을 더욱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찌레본 법인의 헤루 데완토 사장은 “중부발전의 지원 및 협력은 발전훈련센터에 큰 도움이 된다. 특히 중부발전의우수한 기술전문가들이 다년간의 경험이 축적된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진행하기 때문에 한국 수준의 즉, 세계 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라고 답했다.

한국의 선진 발전소 운영 및 정비기술을 전수하며, 이를 통해 인도네시아에서의 한국의 굳건한 이미지를 드높이고 있는중부발전의 향후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