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부발전, '대한민국 좋은기업상' 및 '최고경영자상' 수상

중부발전, '대한민국 좋은기업상' 및 '최고경영자상' 수상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8.11.22 15: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대표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품질경영을 통한 경영성과 창출

▲ 한국중부발전 김신형 기획본부장(왼쪽) 『2018 대한민국 좋은기업』시상식에서 ‘2018년 대한민국 좋은기업상’ 및 ‘최고경영자상’을 수상받고 있다.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11월 22일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는『2018 대한민국 좋은기업』시상식에서 ‘2018년 대한민국 좋은기업상’ 및 ‘최고경영자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좋은기업상’과 ‘최고경영자상’은 2012년부터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경영정보연구소가 기업의 경영성과, 국민설문,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종합 평가해 우수 기업과 당해 연도 산업별 1위 기업 CEO 중 탁월한 리더십으로 성과를 창출한 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한국중부발전은“가치경영 ․ 행복경영 ․ 신뢰경영”의 CEO 철학을 바탕으로 발전설비 신뢰도 창사 이래 최고 실적 달성, K-장보고 프로젝트를 통한 중소기업과 동반진출로 1,000만불 수출성과창출, 이해관계자 참여·소통·공감으로 전년대비 대기오염물질 37% 감축,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 2년 연속 공기업 1위 등을 달성하여 대한민국 대표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그 가치와 성과를 인정받았다.

한국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은 “이번 수상은 어려운 국내·외 환경속에서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한 모든 임직원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한국중부발전은 안정적인 발전소 운영과 지속적인 사회적 가치창출로 국민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이 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