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서발전, 여성벤처기업의 혁신성장에 함께하다

동서발전, 여성벤처기업의 혁신성장에 함께하다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8.11.22 15: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여성벤처협회와‘경쟁력강화 및 지속성장 지원 업무협약’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는 22일 발전공기업협력본부(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한국여성벤처협회(협회장 윤소라)와 「여성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지속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동서발전은 한국여성벤처협회와 함께 여성벤처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기술 사업화를 지원하여 공공구매를 확대하고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협력하게 된다.

양 기관은 △ 여성벤처기업의 기술 사업화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력 및 상호 교류 △ 여성벤처기업의 생산성 향상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 △ 여성벤처기업 제품의 판로개척 등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특히 발전산업 진출 시에 어려움을 겪는 공공구매와 연구개발을 확대하여 여성벤처기업의 지속성장과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여성벤처기업이 기술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속 성장하는데 협력하게 되었다”며 “동서발전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창업 및 벤처기업을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성장단계별로 맞춤형 지원사업을 발굴하고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동서발전은 지난 10월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여성기업인 발전산업 진출 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11월 15일 IT여성기업인협회와 ‘IT여성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발전산업 분야 내의 여성기업 진출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