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공적인 에너지전환과 에너지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기술혁신전략 수립 착수

성공적인 에너지전환과 에너지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기술혁신전략 수립 착수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8.11.22 17: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차 에너지기술개발계획 킥오프 회의 개최

[에너지코리아뉴스] 제4차 에너지기술개발계획 수립을 위한 킥오프 회의가 민간위원장을 포함한 분과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2일 서울팔래스호텔에서 개최됐다.

에너지기술개발계획(이하 기술개발계획)은 에너지법 제 11조에 따라 10년 이상을 계획기간으로 하여 5년마다 수립하는에너지기술개발 관련 최상위 법정 계획으로, 중장기 중점 투자기술, R&D 제도, 사업화, 인력양성 및 국제협력 등의내용을 포괄한다.

정부는 총괄위원회 및 5개 분과의 워킹그룹(①정책, ②인프라, ③깨끗한에너지, ④스마트에너지, ⑤안전한에너지)을 구성해 제4차 에너지기술개발계획(’19~’28)의 내년 상반기 수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기술개발계획은 글로벌 에너지 패러다임에 맞춰 우리나라도 안전하고 깨끗한 미래 에너지로의 전환이 본격화 되는 시점에서, 에너지전환을 뒷받침 할 기술적 역량을 확보하고, 에너지산업 발전을 위한 종합적 R&D 혁신전략 마련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예정이다.

산업부는 에너지전환의 성공을 위한 기술혁신뿐만 아니라, 에너지산업 경쟁력 강화를 통한 성장동력 및 일자리 창출이 중요함을 강조했으며, 국민 수용성을 적극 고려해 체감도를 높이는 방안과 함께, 4차 산업혁명 흐름에 부응하는 에너지 융‧복합 기반 IoE(Internet of Energy) 사회가 실현될 수 있도록 의견을 모아달라고 밝혔다.

차국헌 민간위원장은, 이번 제4차 에너지기술개발계획이 과거 계획의 성과와 한계를 파악하고, 새로운 에너지 환경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계획이 될 수 있게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