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부발전, 공공 빅데이터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대상

남부발전, 공공 빅데이터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대상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8.11.30 20: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저감 위한 유연탄 빅데이터 분석 사례로 1위 영예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유연탄 빅데이터 분석 사례로 공공 빅데이터 사례 발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남부발전은 최근 서울정부청사 별관 3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18 공공 빅데이터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공공기관 부문 대상(1위,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공공 빅데이터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공공의 빅데이터 분석사례 가운데 업무혁신 및 국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우수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대회다.

올해는 중앙 및 지자체 등 행정기관과 공공기관에서 총 44건의 사례가 접수됐으며, 이 가운데 1차 서류심사를 통하여 행정기관 6팀, 공공기관 6팀 등 총 12개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이후 수상작 선정은 심사위원과 국민참여평가단의 평가를 합산해 결정됐다.

남부발전이 제시한 ‘유연탄 빅데이터 분석’ 사례는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한 유연탄 성분 예측과 황산화물 배출농도 예측을통하여 미세먼지 저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데이터 분석 기반의 업무혁신을 통해 일하는 방식의 지속 개선으로 경영효율을 높이는 것과 더불어 ICT 신기술 및 빅데이터 분석 등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기업 등과의 협업 및 지원체계를 통해 4차산업 관련한 민간과 동반성장으로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더욱 힘써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