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동서발전, 제2기 사내벤처 출범 및 지원 협약

한국동서발전, 제2기 사내벤처 출범 및 지원 협약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8.12.17 14: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전기기 및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 新진단기술’사내벤처 출범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는 17일 오후 2시 본사(울산 중구 소재)에서「제2기 사내벤처 출범 및 사내벤처 지원육성 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창업리더와 사내벤처팀을 출범 초기부터 체계적으로 지원하고자 마련되었으며, 한국동서발전과 사내벤처팀은 앞으로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아이디어, 기술 사업화 및 경영혁신을 추진하게 된다.

또한, 동서발전 사내벤처 육성지원 협약기관인 울산과학기술원, 울산테크노파크 관계자도 참석하여 출범 축하와 함께 지속적인 협업관계 유지를 약속하였다. 협약내용에 따르면 동서발전은 사내벤처 육성, 지원 업무를 총괄하고, 울산과학기술원은 기술자문과 벤처조직간 정보공유에 협력하며, 울산테크노파크는 창업 공간 제공 및 지원 사업 연계를 맡는다.

이날 출범한 사내벤처팀은 지난 11월 사내벤처 아이디어 공모에서 채택된 ‘중전기기 및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 新진단기술 개발’ 사업을 수행하며 △독립된 공간 내 업무 수행 △별도 예산 활용 △유연근무 시행 등을 통해 사내혁신 동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국동서발전 관계자는 “향후 사내벤처팀의 창업리더는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결정권을 가지게 돼 일반 벤처기업의 CEO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동서발전은 체계적인 사내벤처 육성과 검증과정을 보완한 성과중심 제도를 통해 내부적으로 경영혁신을 선도하는 한편 공기업 최초의 에너지 벤처기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좋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