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스코에너지 사회공헌, UN에서 우수모델로 인정받아

포스코에너지 사회공헌, UN에서 우수모델로 인정받아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9.01.17 09: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드림’을 포함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

[에너지코리아뉴스] 포스코에너지(사장 박기홍)가 기업시민으로서 추진하고 있는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에너지드림’이 UN 우수 사회공헌모델로 선정됐다.

UN은 2015년 193개국과 함께 지구촌의 보편적인 사회, 경제문제 해결을 위한 목표 17개를 SDGs로 정했다. 이중 ▲7번 모두를 위한 지속 가능한 에너지 공급, ▲11번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주거지 구축에 부합하는 우수모델로 ‘에너지드림’ 사업이 인정받아 UN사무국 지속가능개발부의 SDGs 글로벌파트너십 홈페이지에 소개됐다.

포스코에너지는 지난 2012년 에너지빈곤층에게 에너지를 통해 꿈과 희망을 전달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에너지드림’ 사업을 시작한 이후 8년째 추진해 오고 있다. 매년 인천, 포항, 광양 사업장 인근 지역 에너지빈곤층에게 밝고, 따뜻하고, 안전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에너지효율개선, ▲전기점검 재능봉사, ▲태양광발전설비 지원, ▲벽화그리기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정창식 포스코에너지 경영지원실장은 “우리가 추진하고 있는 사회공헌모델이 UN을 통해 국제사회에서 우수사례로 인정받게 되어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그룹의 새로운 경영이념인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이행하기 위해 ‘에너지드림’을 포함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