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스안전과 청년일자리 두 마리 토끼 잡는다!

가스안전과 청년일자리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기자명 심혜 기자
  • 입력 2019.02.21 18: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스안전公, LP가스시설 안전돌보미 사업추진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 부산지역본부(본부장 엄석화)는 21일 LP가스 안전사고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고, 지역 청년들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LP가스 안전돌보미 사업’ MOU를 부산시와 체결했다.

‘LP가스 안전돌보미 사업’은 지역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제공 및 가스사고의 위험에 노출된 LP가스 사용 주택의 가스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1석2조’ 의 효과를 창출하는 사업으로, 행정안전부 사업 공모에 선정된 국비 투자 사업이다.

LP가스안전 돌보미로 고용된 청년 30명을 2인 1개조로 편성하여 4월부터8월까지 LP가스 사용이 많은 원도심 4개구와 가스안전사각지대의 서민층 가구를 선별하여 총 15천 가구의 LP가스 금속배관 교체여부 확인 및 용기와 연소기의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사업이 마무리되는 올해 9월 경 종합평가를 실시하여 사업의 결과와 보완사항을 점검하여 내년에도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엄석화 본부장은 “본 사업이 시행되면 관련법 상 우리공사의 검사 대상에 포함되지 않아 시설 점검을 받지 못했던 ‘안전 사각지대’에 속한 가구들도 점검할 수 있게 되어 시민의 가스안전 확보는 물론, 미취업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제공으로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사업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시의회, 부산시와 협의를 진행하며 사업을 확대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