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중부발전, 협력기업과 베트남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지원

한국중부발전, 협력기업과 베트남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지원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9.02.22 21: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십시일반(十匙一飯) 성금 4천만원 전달과 사회적 책임(CSR) 실천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2월 22일 11시 한국중부발전 인재기술개발원에서 중부발전의 해외진출을 위한 전략적 협력사인 해외동반진출협의회 회원사들과 합심하여, 보령시에 정착해 모범적인 가정생활을 하면서도 오랫동안 친정을 방문하지 못한 베트남 출신 다문화 10가정의 모국 방문을 지원하는데 큰 힘을 보태기 위해 4,000만원의 성금전달식을 가졌다.

한국중부발전은 인도네시아 화력발전, 태국 복합발전, 미국 태양광발전 등 발전사 중 가장 성공적인 해외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는 국내에서 검증된 우수제품을 보유한 협력 중소기업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한국중부발전은 이러한 우수 협력기업의 해외동반진출을 지원하고자「K-장보고 프로젝트」라는 고유의 해외시장개척 프로그램을 2006년도부터 지속적으로 운영해오고 있는데, 2018년에도 말레이시아·베트남 시장개척단 등 3회에 걸쳐 중소기업과 함께 신시장 개척에 노력하였으며, 이번 행사에 참여한 회원사 또한 이를 바탕으로 꾸준한 해외수출 성과를 이룬 기업들이다.

이번 행사는 대양롤랜트㈜ 등 10여개 회원사의 해외수출 성과에 대한 사회적 환원과 한국중부발전의 매칭그랜트가 십시일반(十匙一飯)되어 국내 다문화가정과 그 성과의 일부를 나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한국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은 ‘"친정 나들이는 결혼이민자에게 고국방문의 기회를, 남편과 자녀에게 아내와 어머니의 나라를 이해할 기회를 각각 제공해 가족 화합과 다문화 가족으로서 자부심을 높여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중부발전은 앞으로도 해외사업에서 거둔 수익의 일부를 모아 다문화가정 지원, 해외 재난재해 구호활동, 생태계 개선 활동 등 공유가치창출(CSV)을 위한 활동 및 ‘With KOMIPO’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