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서발전, 발전산업 빅데이터 분석 AI활용 공모전 2차 설명회

동서발전, 발전산업 빅데이터 분석 AI활용 공모전 2차 설명회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9.02.22 21: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전 과제 수행 중인 47개 팀, 70여명 참여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는 22일 13시 MS Korea 본사(서울 종로구 소재)에서 발전산업 이해도 증진과 빅데이터 분석 산업 활성화를 위한 ‘발전산업 빅데이터 분석 AI 활용 공모전’ 2차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개최된 1차 설명회에서는 참가를 신청한 총 111개 팀을 대상으로 공모전의 운영방식과 과제의 내용 등을 공유했다.

이번 2차 설명회에는 수행계획서 심사를 거쳐 선정된 47개 팀의 팀원 약 70명이 참석하였으며, 참석자들은 과제 수행을 위한 발전운영 데이터와 도메인 지식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한국동서발전은 회사가 제시한 과제를 빅데이터 분석으로 해결하는 트랙1 참가자들에게 공모전 개시 이후 지금까지 분석한 결과를 공유하고 보다 구체적인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간 상관관계와 발전기 작동원리를 설명했다. 

참가자가 인공지능 기술 적용을 제안하고 실현 가능성을 제시하는 트랙2  참가자들은 과제별로 지정된 멘토와 일대일 면담을 통해 1차 제공된 데이터에 대한 분석 결과와 향후 추진 과제의 목표를 명확화하는 자리를 가졌다.

공모전은 지난해 12월 참가자 접수와 올해 1월 참가자 선정을 시작으로 2개의 트랙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3월 중순 본선 발표회에서 최종 우수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에너지업계 최초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발전운영 데이터를 외부 전문가에 공개하여 문제해결에 협력함으로써 인공지능 기술로 발전산업 현안을 해결하고 이를 통해 인공지능 전문기업 및 전문가를 육성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전의 상세내용과 진행상황은 공식 홈페이지(http://ai-solution.ewp.co.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