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 LED TV, 50만대 판매 돌파

삼성 LED TV, 50만대 판매 돌파

  • 기자명 CEO에너지
  • 입력 2010.08.10 16: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프리미엄 평판 TV 시장의 새로운 획을 긋고 있는 삼성전자 빛의 TV-LED TV가 50만대 판매를 넘어섰다.

삼성 LED TV는 지난 3월 국내와 유럽을 시작으로 북미, 중국, 동남아, 중동, 아프리카, CIS 등 전 세계 시장에 출시됐다. 그리고 지난달 24일 출시 100일 만에 유통망 공급 기준으로 5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상대적으로 고가인 프리미엄 TV가 하루 5000대, 매 시간 208대, 분당 3.5대 판매된 셈이다. 또한 작년 전 세계 LED TV판매량(19만 6000대)의 2배가 훨씬 넘는 수준이다.

그동안 삼성 LED TV는 출시 6주만에 20만대, 8주만에 25만대, 10주만에 35만대 판매로 출시 이후 지속적인 판매 성과를 보여 왔다. 삼성 LED TV의 이 같은 지속적인 판매 호조는 TV업체 간 경쟁이 심한 북미, 유럽, 국내 시장에 이어 중동아프리카, 동남아, 중국, 중남미 등 신흥 시장까지 인기가 확산 됐기 때문이다.
특히 국내에서는 전체 LED TV 판매 중 46인치 이상 제품이 75%('08년 LCD TV 22%)를 차지할 정도로 대형·프리미엄 제품의 인기가 높다. 이는 삼성전자의 LED TV가 주요 유통업체와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TV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음을 보여 준다.

*상기 기사는 에너지코리아뉴스의 자매지 월간 <CEO ENERGY> 2009년 7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