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가스기술공사, 직원 직무스트레스 예방 앞장

한국가스기술공사, 직원 직무스트레스 예방 앞장

  • 기자명 심혜 기자
  • 입력 2019.03.13 17: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종합 심리케어 프로그램 집단 행사 실시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는 3월 13일 대전 본사 2층 회의실에서 근로자종합 심리케어 프로그램 중 집단행사인 '플라워 테라피 부제 : 사탕, 비누 꽃바구니 만들기'를 실시했다. 

이날 실시한 플라워 테라피 ⌜사탕, 비누 꽃바구니 만들기⌟ 프로그램은 전문강사의 화훼디자인 이론 교육과 더불어 원예 재료를 활용하여 꽃바구니를 직접 디자인하고 만드는 과정을 통해 오감을 자극하고, 꽃바구니를 선물받을 대상에게 전하는 마음을 캘러그라피 형식의 편지로 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예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참가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전문 안전보건관리 제도인 근로자 종합 심리케어 프로그램(EAP, Employee Assistance Program*)을 작년 11월부터 본사 직원을 대상으로 시범운영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직원들의 업무 환경과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EAP프로그램을 주관하고 있는 안전품질처 관계자는 “향후 시범운영이 종료되는 4월 이후 효율성을 검증하여 7월부터 12월까지 단계적으로 14개 현장 사업장으로 EAP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할 예정이며, 2020년에는 지역사회 안전 약자 등 대상 범위를 외부로 확산하여 공기업으로서의 사회가치를 실현하는 방안도 함께 모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