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석유관리원, 채용 설명회 통해 청년실업 해결 동참

석유관리원, 채용 설명회 통해 청년실업 해결 동참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9.03.19 18: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23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일자리정책 박람회 참가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이 청년실업 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회 대한민국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에 참가한다.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와 한국일보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일자리’라는 주제로 열리며, 공공기관, 유망 스타트업 및 글로벌기업 등이 참여하여 4차 산업혁명 미래관, 지방 공공기관 채용관 등을 운영한다.

석유관리원은 이번 박람회에서 취업정보를 공유하는 채용 설명회와 가짜석유 분석법 등을 시연하는 진로체험 마당을 운영할 계획이다.

채용 설명회는 박람회 첫날인 21일 오후 2시부터 중앙 무대(Smart Square)에서 진행되며, 석유관리원의 인사 담당자가 취업준비생들과 직접 만나기관의 인재상과 입사절차 등을 설명하고 2019년 채용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석유관리원은 3월 27일부터 4월 3일까지 원서를 접수하여 일반직과 고졸을 채용할 계획으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petro.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진로체험 마당은 석유관리원 부스(D44)에서 상시 운영되며, 학생들이 4차 산업 발전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공공․화학분야에 대한 진로상담과 가짜석유 분석 실습 등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석유관리원의 진로체험 마당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라도 석유관리원 부스 안내데스크에서 프로그램 운영 시간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석유관리원은 2016년부터 전국 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현재까지 총 37회 실시했으며, 지난해에는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