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력거래소, 2019년 상반기 공개채용 개시

전력거래소, 2019년 상반기 공개채용 개시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9.04.03 13: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CS 중심의 블라인드 채용으로 신입/경력·전문/공무직 우수인재 확보에 나서

[에너지코리아뉴스] 전력거래소(이사장 조영탁)는 지난 29일부터 신입직, 경력·전문직, 공무직에 대한 2019년도 상반기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채용인원은 50명(신입직 36명, 경력·전문직 5명, 공무직 9명)으로 전력거래소 창립 이래 두 번째로 큰 규모의 채용이 진행된다.

2년 연속으로 NCS 능력중심채용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던 전력거래소는 NCS 중심의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이번 공개채용에도 적극 시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지원서 접수 시에 연령, 성별, 출신학교, 출신지역 등의 정보를 일체 요구하지 않는다. 또한, 채용과정에서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필기시험, 면접전형 등 채용의 전과정을 외부채용 전문업체에 위탁한다.

2019년도 상반기 신입직의 세부 모집인원은 △ 사무직 6명 △ 기술직 전기직군 26명 △ 기술직 IT직군 4명이다. 블라인드 채용에 따라 학력, 전공에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또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이전지역(광주·전남지역) 인재 및 보훈대상자 제한채용을 실시한다.

경력·전문직의 세부 모집인원은 △ 발전설비 운영 1명 △ 전력경제/계통 3명 △ 변호사 1명이다. 발전설비 운영의 경우 해당 분야 업무 4년 이상 경력자만 지원할 수 있으며, 전력경제/계통의 경우 해당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또는 19년 8월까지 박사학위 취득예정자만 지원할 수 있다. 변호사의 경우 국내변호사 자격증 보유자로 실무경력 1년 이상인 자만 지원 가능하다.

공무직의 세부 모집인원은 △ 사무보조(콜센터 반일제) 8명 △ 운전원 1명이다. 사무보조는 콜센터 업무를 담당하며 고객 상담업무 경력이 1년 이상인 자만 지원할 수 있다. 운전원의 경우 1종 보통면허 소지자로서 수행경력이 2년 이상인 자만 지원할 수 있다.

전력거래소 관계자는 “NCS 중심의 블라인드 채용을 통해 역량이 높은 우수한 인재를 선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특히 신입직 채용에서는 지원자의 역량을 보다 심층적으로 평가하기 위하여 합숙면접을 시행함으로써 조직적응력과 직무능력을 갖춘 인재가 들어올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전력거래소 채용절차는 “서류전형→필기전형→실무진 면접전형→경영진 면접전형”순으로 진행되며, 3월 29일부터 4월 15일 낮 12시까지 전력거래소 채용홈페이지(http://kpx.incruit.com)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